- 기업설명서 배부, 온라인 채용설명회 운영으로 참여기업 사전 홍보 강화
- 취업 성공학교, 기업분석 경진대회 운영으로 지역 청년 참여율 제고
- 챗GPT 활용법, 워킹맘의 효율적 시간활용법 특강 온라인 생중계
▲30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2024년 오산시 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됐다.(오산시 제공) |
[로컬세계=김병민 기자]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30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2024년 오산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2024 경기여성 JOB FESTA with 오산 잡JOB콕을 부제로 진행되었으며 오산시 일자리센터와 경기도 일자리재단, 한신대, 오산대가 공동주관하고 오산고용복지센터가 후원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총 1,015명이 방문하고 144명이 채용(재면접 포함)됐다.
㈜이화다이아몬드, 아모레퍼시픽, ㈜우신한국민속촌, ㈜경동나비엔, ㈜앱스필, ㈜엘케이엔지니어링, ㈜엔코스, 필에너지, 인터코스코리아 등 총 51개 사 인사담당자가 면접관으로 현장 채용에 직접 나섰다.
▲오산시 제공 |
이번 채용행사는 오산시가 일자리정책 및 자원을 한자리에 모아 구직자에게 마련함으로써 구직자의 취업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기업체 담당자는 “이번 채용행사로 인재 채용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일반적인 채용박람회에서 나아가 풍성한 정책홍보와 즐길거리, 기업홍보가 추가되어 이색적이었다”며 “좋은 기회의 행사를 준비해주셔서 오산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