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시 공무원(일반직 4~7급)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을 오는 12월 23일까지 모집한다.
민간근무휴직은 일자리창출 시책의 일환으로 공무원이 휴직 후 직접 민간 기업에 근무하며 R&D과제 공동개발 등 기업중심 맞춤형 시책개발과 기업현장의 애로사항 해소, 지역의 일자리창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이다.
 
시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근로조건과 채용직위, 업무적정성 등을 검토한 뒤 적합한 대상기업과 직위를 확정해 민간근무휴직 대상기업을 2017년 1월 중 최종 확정하고, 2017년 2월부터 민간근무휴직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민간근무휴직제에 선발되는 공무원은 일 잘하고 유능한 만50세 이하의 공무원으로 휴직 후 민간 기업에 1년간 근무하며 본인의 희망 및 근무실적에 따라 최대 3년간 연장할 수 있다. 
다만 근무기간 중 실적에 대한 성과평가결과가 기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즉시 복귀토록 하며 민관유착 방지를 위해 최근 3년간 관련부서 근무자 제외, 복귀 후 2년간 관련부서 배치 금지 등 여러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민간근무휴직제도 시행으로 공무원은 기업애로와 산업현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민간 기업은 공무원의 정책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정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직의 개방과 공무원의 민간근무 등 쌍방향 인적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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