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 기장군은 11일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를 방문해 지역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중장년층 일자리 해법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기장군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부터 폴리텍대학에서 진행되는 ‘중장년 승강기 기술 및 안전교육’과 관련해 교육 환경을 점검하고 대학 측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창열 학장과 업무협의를 갖고 중장년 재취업 지원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승강기학과 실습장을 찾아 산업·교육 현장에서 사용되는 최신식 승강기 제어반과 안전장치 등 교육 장비를 살폈다.
또한 해당 분야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으로부터 교육 과정 설명을 듣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교육 방안을 논의했다.
이창열 학장은 “우리 대학과 함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기장군에 감사드린다”며 “우수한 인프라와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생들이 성공적으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군수는 “현장 맞춤형 최신 실습 환경을 보니 중장년층 재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며 “교육생들이 안정적으로 취업에 이를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장군과 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지역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며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