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왕준)는 ㈜심테크시스템과 마인드맵 기반 교수·학습 혁신과 디지털 교육환경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9일 학교측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기관 간 공동연구 및 교류를 통한 지속 가능한 협력 체제 구축을 목표로, 급변하는 디지털 교육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데이터 기반 교육 개선과 학술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예비교원의 교육설계 및 수업자료 설계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여, 마인드맵 기반 교수·학습 자료 개발과 현장 활용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ThinkWise 플랫폼의 교육적 활용 및 활용 사례 공유, 기술 지원 ▲교육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동 운영(강사풀 제공 및 강사 파견) ▲우수 활용 사례의 성과 확산 및 컨퍼런스 등을 통한 홍보 ▲교육·연구·개발 분야의 공동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인교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혁신과 예비교원 역량 강화를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미래 교육환경에 부합하는 교원 양성 체계를 더욱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향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 현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