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북구 덕천3동「어르신 사랑의 day & 오늘은 우리가 가족」행사 추진,북구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북구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이달에 생신을 맞이 하는 독거노인 5명에게 생신축하 행사를 추진했다고 28일 밝혔다.
'어르신 사랑의 day & 오늘은 우리가 가족'은 덕천3동 나눔가게와 개인 후원자의 후원을 통해 2016년 8월부터 시행해 온 나눔사업으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당월 생일을 맞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5명에게 생신잔치를 열어준다.
해당 서비스는 복지통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덕천종합사회복지관 등의 추천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가정 방문하며 생신 축하 서비스를 제공하고 따뜻한 주민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어르신 생신잔치에는 칠성반점, 서울떡집, 라라요거띵, 카페 숙등 총 4개의 후원업체, 그리고 개인후원자 김현자님이 참여하며, 각 탕수육, 떡, 샌드위치 및 요거트, 케이크, 전통과자를 후원하고 있다.
노주리 덕천3동장은 “덕천3동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가게 및 개인후원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