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북구 만덕2동 주민자치회는 11일 어린이 주민자치회와 함께 자전거 여행을 추진했다. 북구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 김민호 기자]부산 북구 만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월 11일 교육‧아동‧청소년분과(분과장 남종기)의 마을사업인 「몸 굿, 마음 굿, 자전거 굿」일환으로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함께 자전거 여행을 추진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9일 위촉된 만덕2동 어린이 주민자치회 위원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맥도생태공원 일원에서 진행되었다.
자전거 타기, 이야기 나눔, 보물찾기 등 남녀노소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어린이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마을사업의 취지를 잘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아쉽다.”라며 “마을사업이라고 해서 지루하고 딱딱하게만 생각했는데, 가족·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만덕2동 신용우 주민자치회장은 “어린이 주민자치회 위원이 참여한 첫 활동이었는데 모두가 함께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무엇보다 야외행사가 안전하게 마무리 되어서 다행이다” 고 전하며, “행사 준비에 많은 도움을 주신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역설 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