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들이 말복을 맞이해서 보양식 나눔을 펼치고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며 육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출산 축하 해피머니를 전달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 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말복맞이 돌봄이웃에 영양 가득 삼계탕 나눔
![]() |
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 200가구를 대상으로 영양 가득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의 회비와 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을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늦더위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삼계탕을 준비해 전달했다.
김태영 위원장은 “나눔 행사에 뜻을 함께 해준 회원들과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늦더위를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보살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성동 어르신 보양식 나눔 행사 추진
![]() |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장성동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 570여 명을 대상으로 보양식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말복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들이 쉽게 조리하여 드실 수 있도록 반조리 삼계탕 1마리와 건미역 1봉 등을 포장해 전달해 드렸으며, 물품 포장 및 전달을 위해 장성동 협의체 및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사회단체 40여 명이 함께 했다.
이진형 민간위원장은 “오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후원을 해주신 장성동 사회단체 및 개인 후원자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장성동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모아 준비한 영양 삼계탕이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의 기력 보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뜻깊은 행사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장성동에 소외되는 어르신들과 이웃 주민들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산 축하 해피머니 지원금 전달
![]() |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장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장성동에서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로 출생신고를 한 아동의 가정에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고, 육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출산 축하 해피머니(강원 온누리상품권 50만 원) 지원금과 축하 케이크를 전달하였다.
이진형 민간위원장은 “꾸준히 장성동에서 아이가 태어나고 커가는 것에 감사한 마음이다. 소소하지만 이런 행사를 통해 이웃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산 축하 해피머니 지원금’은 저출산에 따른 장성동 출생 아동 가구에 대한 축하 지원금을 통해 아이와 함께 살기 좋은 복지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2024년부터 협의체 위원과 장성동 사회단체, 지역민들의 후원금을 강원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후 진행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