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의 기원(Origin of Species)은 다윈의 진화론을 설명하는 책이며, 자연 선택 또는 생존 투쟁에서 유리한 종의 보존에 의한 종기원이론이다. 생물은 변화를 계속하고 있고 변화의 결과 남아 있는 것은 유리한 형질을 가진 개체가 불리한 형질을 가진 형체가 멸망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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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
생물의 세계는 자신의 개체간의 생존과 번식 자신의 유전자를 남기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세상의 메이져가 되고자 불리한 형질은 멸망한다는 이론이다. 언제든 지구의 생명체들은 지구의 시간과 에너지의 변동에 따라 그 결과가 나타나는 세상에서 인간이 가장 우수한 생명체로 진화한 것이라고 한다면 우리는 계속해서 자신의 유전자를 남기는 특성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사이언스적 진화로 보다 질 높은 유전자를 남기고자 노력하면서 오늘에 이르러 다고 한다면, 그들이 생각하고 만들어낸 편리성도 같은 맥락의 것이다.
역시 우수한 종을 만든다는 것은 인간의 생존에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이며 그러기 위해 필요한 즉 원하는 것을 계속하면 그것이 연속성이 되는 유전자로 진화하면서 우성을 남기게 된다.
다윈의 진화론으로 세상을 보면 모든 것이 그렇게 된다는 것이 살아 있는 생명체들이 알고 있다는 것은 유전자가 그 증거가 된다고 말할 수 있다.
인간이 생활에 편리하게 개발한 다양한 것들 덕에 편리하게 깊이 생각과 노력을 안해도 그 누군가가 만들어내므로 그냥 있으면 되는 것이다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핸드폰이 줄로 연결 없이 진화하고 그것이 5G가 된 오늘 그것 역시 필요한 것만 계속 편리하게 만들어내는 것 즉 유전적 종자이며 더 질 좋게 만들어지는 것과 같은 방법의 진화일 것이다.
그러면서 사용자 역시 진화라는 것이다. 한편 더 진화된 것 즉 편리한 것을 갈구하므로 그것에 맞추어 욕심을 충족 시기는 것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므로 그것 역시 진화라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것이 보다 우수한 것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진화론의 덕이라고 말하고 싶다.
지구가 특이한 것은 나쁜 것이 있다면 좋은 것도 있다 즉 플러스와 마아너스 현상이 고정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은 지구의 생각이라 한다면 지구에서 사는 모든 생명체와 무생명체가 다른 현상에서 시간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할 것이다.
역사 시대는 불가한 것이 현재는 누구든지 하고자 하면 우수한 야채나 곡식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과 기후적 영향으로 굳어진 식물을 추운지방에서도 재배하는 기술이 발전한 것이다. 그러므로 퀘폔의 기후구분이 인간의 우수한 유전자들이 지구의 구분과 관계없이 유전자를 만들어내는 이것 역시 강한 유전자라고 말할 수 있는 다윈의 법칙이라고 말하고 싶다.
인간의 지식생활에서 교육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그러므로 그 시대가 요구하는 일반적 교육 즉 동질 공통성교육이 절실한 것을 깨닫고 교육하다 실요성이 없는 이유로 집어 치운 후 5G시대에 장애물로 지적되고 있어 특히 대학에서 교양과목을 선정하여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토록 규칙을 교육하는 것이 절실한데도 핸드폰에 다 들어 있다고 그저 교양과목을 집어 던진 결과 생각지 못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교양과목을 다시 강하게 개편하지 않으면 인간사회는 자연적으로 존재하지 못할 것이라고 예측하는 국가들은 대학에서 새로운 교양과목을 선택하여 필수로 교육하는 것이 미래 가치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사)해양문화치유관광발전회 고문. 땅물빛바람연구소장, New Normal Institute 연구소장. 구리시미세먼지대응대책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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