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인천시 서구 시설관리공단 |
[로컬세계=김웅렬 기자] 인천시 서구 시설관리공단 체육2사업단 원당문화체육센터가 지난 18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심사 과정을 통해 체육시설 안전경영 ‘KSP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증심사를 신청한 전국 42개 기관을 대상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원당문화체육센터를 포함한 7개 시설을 우수 안전관리 체계를 갖춘 체육시설로 선정한 것이다.
원당문화체육센터가 인증을 획득한 것은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의 안전에 대한 확고한 인식과 의지, 안전경영 관리 시스템 및 활동이 체계화된 점 등이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 이유다.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 제도는 체육시설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안전관리 표준모델 발굴을 위해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안전관리가 우수한 체육시설에 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원당문화체육센터는 이번 체육시설 안전경영 최초 인증 획득에 그치지 않고, 이용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시설 이용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관리를 계속 강화할 예정이다.
공단 우 이사장은 “시설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이용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시설운영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