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휴젤 유영만 전무(가운데)와 권혁범 서장. |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강원 춘천소방서는 24일 10시 30분, 서장실에서 2024년 소방대상물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휴젤에 상장을 전수했다.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는 화재 등 재난 시 다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요양병원이나 아파트 등 관계인이 각종 재난에 대처하는 능력을 평가받는 대회다. 각 대상물 관계인의 초기 재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대회다.
주요 평가 내용은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초기진압, 인명대피 등 대응역량 평가 ▲소방계획서 적정성, 화재초기대응·소방시설 활용능력 ▲관계인의 주도적 소방시설 조작능력 등이다. 휴젤은 이번 대회에서 16개 대상 중, 화재 초기 대응 능력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영만 전무는 “이번 최우수상은 춘천소방서와 휴젤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소방 훈련을 통해 더욱 안전한 시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혁범 서장은 “경진대회 준비를 위해 힘써준 관계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화재 발생 시 초기에 적극적인 대응 부탁드린다”며 “이번 대회가 안전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율 안전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