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가 실시한 전국 128개 건설업체의 경영 현황 분석 조사 결과 전체적으로 이익성은 감소하고 부채 비율이 증가하는 등 올해 상반기 건설업계가 전반적으로 침체를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부채비율과 관련한 평가에서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그 비율이 6.5% 증가해 올 상반기 170.3%까지 올랐으며, 유동 비율은 ...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 (주)만도가 홍콩·싱가포르 지역 내 시장 확보와 해외 투자 유치에 나선다.
만도는 외국인 투자자 20% 달성을 목표로 오늘(1일)부터 4일까지 홍콩과 싱가포르의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0월 전체 12.3%에 달했던 만도의 외국인 투자자가 대거 ...
관세청은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국가 간 자유무역협정(FTA)의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국제세미나를 1일부터 3일까지부산 노보텔 엠배서더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아세안 회원 10개국 세관 및 상무부 소속 과장급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해FTA 활용 실태를 점검하고 FTA 활용 확대방안을 모색한다. 관세청에 ...
대한건설협회에서 인사이동결과를 발표했다.
강경완은 시장개척실장으로 2급 승진했으며 송광일은 건설경제신문사 경영기획실장으로, 임종구는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실장으로 각 2급 승진했다.
또한 최영근은 기술정책실 부장으로 3급 진급했으며 김경호는 기획조정실 부장직을 맡게 됐다.
조인숙은 3급 조사통계팀의 부장대우로 역할을 ...
제2회 대한민국 미래플랫폼 연찬회가 “국가예산-재정문제와 고용-청년일자리 문제”를 주제로 오늘(1일) 오후 7시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에서 열린다.
주발제자인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장과 김대호 사회디자인연구소장이 각각 우리나라 예산 운영의 실태와 예산효율성을 올리는 획기적 방안, 고용-청년일자리 관련한 제반 논의 및 ...
‘좋은농협만들기 국민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는 오늘(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농협중앙회 개혁과 중앙회장 직선제 도입을 위한 범국민서명운동을 전개한다.
운동본부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내년 1월 농협중앙회장 선거가 예정된 가운데 농협중앙회 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그동안 1~3대까지 ...
올해 하반기 건설업계의 인건비 부담이 당분간 커질 전망이다.
대한건설협회가 지난 5월 전국 건설업 2000개 직종에 걸쳐 근로자 임금을 조사한 결과 117개 직종에서 올해 하반기 일평균 임금은 163339원으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4.86%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상반기 대비해서도 2.99% 증가한 양으로, 업 ...
김종훈 새누리당 의원이 오늘(31일) ‘법인세법’과 ‘소득세법’과 관련한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법인세법과 소득세법은 업무용 차량 구매 및 관리비용과 관련해 기업 세금을 감면해주는 주는 제도로, 그 비용에 제한기준이 정해져 있지 않아 기업에게 과도한 세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 왔다.
산업통상자원부의 ...
올해 말까지 임금피크제를 도입하지 않는 지방공기업은 경영평가 시 최대 2점, 조기 도입을 완료하는 기관은 1점의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2점 감점을 받게 될 경우 평가등급에 크게 영향을 미쳐 성과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나올 수 있다.
행정정자치부는 청년고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방공기업 임금피크제 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