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김경락 기자]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가 동학농민혁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도모하고 혁명 대장정의 출발지인 고창군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기 위해 ‘고창동학농민혁명 전국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교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그 길을 따라 그 날, 그 함성 속으로 고창동학농민혁명’이란 주제로 고창 무장 동학농민혁명 기포의 의미와 동학농민혁명 전국적 전개과정에서 고창지역 활동을 담은 내용이면 된다.
작품유형은 수채화, 유화 등이고 크기는 4절지(약39㎝×54㎝) 규격이면 된다.
9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며 10월중 심사를 거쳐, 금상 6점, 은상 12점, 동상 21점 등 총 39개 작품을 선정해 상장 및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접수는 우편 또는 방문접수 가능하며 출품작품과 출품신청서, 본인작품확인서를 작성해 (사)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포스터공모 접수처(560-2461)에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작품은 전봉준장군탄생 기념행사시 고창동학농민혁명 역사기록화와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맑고 건전한 정신 함양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