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보현 칼럼니스트 우보출판사 대표(베트남) |
특히 파에는 비타민A,C,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 며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위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도와 준다고 한다.
이렇게 우리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될 유익한 "파" 말고 불 필요하고 해악을 입히는 "파" 도 있다.
그것이 바로 1993년도 세상을 놀라게 했던 지존파 사건이다. 지존파 말고도 양은이 파, 서방파. OB 파 등 여러 파가 있었다. 이런 사람의 유형을 우리는 "막가파"라고 한다.
어쨋든 그렇게 막가는 사람을 영어로 표현하면 They act like there is no tomorrow 라고 하는데 이 문장에서 눈여겨 볼 단어는 바로 like 이다.
많은 영어 전문가들은 like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영어를 잘한다 라고 했다.
like에는 동사형으로 좋아하다의 뜻 말고도 전치사형으로 ~ 와 비슷한 그리고 형용사형으로 ~동일한. 유사한,~와 같은, 부사형으로 ...아마도...거의 혹은 십중팔구( ten to one)의 뜻도 있다.
그래서 they act like ~ 하면 그들은 ~ 처럼 행동한다 이고 뒤에 there is no tomorrow가 붙어 있으니 결국 그들은 내일이 없는것 처럼 행동한다. 즉 막간다 의 뜻이 된다.
그럼 여기 잠시 like의 활용도를 살펴보자.
1. like father like son. ( 부전자전)
2. you look like a million dollars today ( 너 오늘 백만 장자처럼 근사하게 보인다)
3. she acts like she is an princess( 그녀는 공주처럼 행동한다)
4. he speaks english like he is an American( 그는 미국사람처럼 말한다)등 문장마다 약방의 감초 처럼 사용되는 것이 like 이다.
마지막으로 약방에 감초다는 He is in on everywhere 인데 안끼는 데가 없다 로 표현한다는 것이다.
우보현 칼럼니스트 우보출판사 대표(베트남)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