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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
세계의 자동차는 화석연료로 인해 탄소를 발생하여 지구의 기후에 충격을 주고 있다. 이를 방지하고자 전기와 수소를 연료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큰 비즈니스이므로 기술 우위의 국가들은 거대 시장을 선점하려고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는 오늘의 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지금의 기술로는 전기자동자가 전기가 다 썼을 때 충전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충전한 것이므로 이것이 전기 차의 문제점이라는 것은 현재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직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축전하며 그것도 시간이 걸려야하는 단점이 크게 도사리고 있다.
그러나 그전 방법은 핸드폰에서는 일부 가능한 기술이다. 그러나 현재 고속도로의 휴게소에서 충전해야 하고 충전시간도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이며 미래의 가치이기도 하다. 그것은 핸드폰처럼 급전 축전하는 방법의 기술의 우위국가가 거대한 시장을 선점하여 경제적 이득을 강하게 취할 것이라고 예측되기 때문이다.
전기차 충전은 운행하면서 공급받을 수 있는 기술개발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핸드폰 밧테리 급전 충전하는 방식으로 자동치를 충전하면 이것이야 말로 우리가 기다리는 행복일 것이다. 무선급전은 핸드폰에서 현재 가능한 것이므로 이것을 달려가는 자동차에 송전할 수 있는 기술 즉 무선급전 기술일 것이다.
이는 전파로 하지 않으면 달려가는 자동차에 축전할 수 없는 것이므로 이 급전기술에서 무선은 주파수 이므로 주파수가 해결하는 국가의 기술이 거대 세계시장을 점유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사업은 주유소 사업이 아닌 IOT로 한 무선급전을 달려가는 자동차에게 송전하는 것은 주파스의 기술이기도하다. 현재 이 분야는 기술 우위의 국가들이 [무선급전]을 두고 생사를 걸고 노력하고 있으며 이것을 개발하는 국가는 새로운 부강의 국가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EV는 무선 충전시대이며 이로 인해 전 세계가 순간 탄소중립이 이루어지기도 하는 무선급전 기술은 지구인들에게 행불의 갈림길이 될 것이다.
무선급전 기술은 현재로는 미국, 일본 중국 등이 경쟁을 하는 것은 거대시장을 점유하려는 것이 파워 엘렉트릭 분야의 선두주자로 거대 무선급전시장을 독점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일반 밧테리는 대한민국도 세계시장의 점유율이 그런대로 강하게 되어있지만 무선급전 충전 기술은 지구인들의 사활을 건 비즈니스 라고도 말할 수 있다.
지구적 경쟁을 하는 사활을 건 것이라면 국가 역시 거대투자를 하여야할 것이다. 그러므로 경쟁자 국가들 역시 거대투자와 기술자 스카웃 등 경쟁은 필연적이며 그 경쟁은 아마도 지구에서의 마지막 경쟁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지구에서 삶은 수를 헤아릴 수 없는 정도의 기술경쟁은 국가의 존폐이기도 하면 국가의 힘이며 거대 부자가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이번 급속무선 충전 기술이 지구인들의 마즈막 경쟁 일수도 있을 것이다. 이제 지구에서 하늘의 어디든지 무선급전이 가능한 시대도래로 주유소를 힘겹게 찾을 필요는 없을 것 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사)해양문화치유관광발전회고문. 땅물빛바람연구소장, New Normal Institute 연구소장. 풍수지리감정사연맹 총재. 구리시 미세먼지 대응대책위원회 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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